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1-29 12:09:53
기사수정
충북 제천시가 읍면동 현장을 찾아 주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실시한‘2008년도 시정설명회’가 29일 문화회관에서 시내동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끝났다.

엄태영 제천시장은 지난 17일 금성면을 시작으로 하루에 한 두개 읍면씩 28일까지 8개 읍면을 순회하면서 시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폭넓은 지역여론을 수렴하고, 애로 및 건의사항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동지역은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29일 오후3시 문화회관대강당으로 500여명의 시민을 초청해 실시함으로써 번거로움과 시간을 크게 절감하는 방법으로 이루어 졌다.

특히 이번 순방에서는 일방적인 시정설명회의 방법을 탈피하여 직원을 격려하고 시정의 요점만을 간략히 설명하고 남는 시간을 주민과의 대화시간으로 마련했다.

또한 방문지역의 마을회관이나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렸으며, 영농회, 작목반, 사업장 등을 방문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어 새해 시정을 여는 알찬 시간으로 구성했다.

이 밖에도 각계각층의 주민을 골고루 초청, 대화 위주로 운영됐으며, 순방기간 중 건의된 200여건에 달하는 건의사항은 이를 면밀히 검토한 후 카드화하여 해결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더불어, 제천시는 이번 순회 설명회 기간 동안 각급단체나 사업장의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시정에 접목하고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널리 알리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4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