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꿈을 이루기 위한 디딤돌에 첫발을 내딛다' - 2020년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들에게 합격 응원 - 중학교 검정고시에 1명,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에 31명 응시
  • 기사등록 2020-08-24 14:58:12
기사수정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20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고사장인 구미 사곡고등학교를 지난 22일 방문해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시험 응시를 지원하고 합격을 응원하며 꿈드림 사업을 홍보했다.

 

이번에 실시된 검정고시에는 그동안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학습지원을 받은 청소년들 중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1명,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31명이 응시했다.

 

이들은 <스마트 교실>이라는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일대일 학습멘토링, 인터넷강의 수강, 개별 학습실 이용, 학습 자료 제공 등의 다양한 학습지원을 받아 검정고시를 준비하였고, 시험 당일에는 센터에서 마련한 간식과 식사, 필기구 등을 지원받았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티슈를 지원받아 건강하고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었다.

 

시험에 응시한 김모 청소년은 “평소 센터를 다니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성적으로 합격해서 내가 원하는 대학의 원하는 학과에 진학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센터에 성실히 나와서 열심히 공부하고, 인터넷강의로도 꾸준하게 학습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좋은 성적으로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졸업학력도 취득하고 대학진학의 꿈도 키워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문경시의 지원으로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여러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 및 직업체험지원, 건강증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 054-556-3000 또는 국번없이 1388)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31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