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코로나19 재 확산 차단 위해 '강력 대응' - 강화된 방역활동 ‧ 행정지도, 방역수칙 이행 홍보활동 펼쳐 - 코로나19 지역 사회 재 확산 차단 위해 문경시 강력 대응 나서
  • 기사등록 2020-08-21 23:33:01
기사수정

 


문경시가 수도권 등 코로나19 확산으로 재 유행의 위기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지역 사회로의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

 

그동안 문경시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방역, 과하다 싶을 정도로 코로나19에 대응해 사실상 지역사회 감염 없는 안전 도시를 지켜왔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발생하자, 강화된 방역활동·행정지도 및 방역수칙 이행 홍보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시외버스터미널 하차장에서는 매일 8시부터 20시까지 승객에 대한 발열여부를 체크(주말 700여명, 평일 400여명)하고 대인소독기 이용 및 마스크 착용 안내를 지속 실시하고 있으며,

 

노인시설(28개소), 장애인시설(9개소), 재가장기요양기관(39개소), 장사시설(4개소)에 소독을 실시하고 무더위쉼터로 운영하고 있는 경로당(384개소)에 대해 지속적으로 방역 수칙 이행을 점검하고 있다.

 

공공시설, 문경새재 등 주요 관광지, 영화관, 체육시설, 전통시장, 대형마트, 상점가, 장례식장 등 밀집시설에 대한 방역활동을 강화하며,

 

이와 함께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홍보관, 뷔페, PC방 및 외지인의 출입이 잦은 직업소개소 등에 대해 행정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대면 접촉이 잦은 택배기사, 집배원 등에게 마스크를 전달하고, 최고의 행동 백신인 마스크 착용을 당부했으며, 마을방송 및 온‧오프라인을 활용해 개인위생수칙 준수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시는 코로나19 철통 방역을 최우선으로 지역 사회 전파를 차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히며, “장기간 코로나19에 대응해 방역 피로도가 쌓여 있겠지만, 시민들께서도 마스크 쓰기, 손 씻기, 거리두기 등을 더욱 철저히 해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데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31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