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사무실 정리정돈의 날' 시행 - 공직자들이 솔선수범으로 만드는 청결도시 김천! -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사무실 정리정돈의 날' 실시
  • 기사등록 2020-07-16 15:36:57
기사수정

 


김천시(시장 김충섭)가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일환으로 7월 15일을 사무실 정리정돈의 날'로 지정하고 시청 전 부서 사무실과 읍면동 주민센터 청사를 일제 정비했다.

 

이번 '사무실 정리정돈의 날'은 사무실에 장기간 방치된 보지 않는 책자 등을 폐기해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중 ‘청결’을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여 실천하자는 취지로 시행됐다.

 

 재활용 가능한 폐지와 책자 등은 분리 배출하고, 책상이나 캐비닛 위 사용하지 않는 물건과 죽은 화분, 냉장고 내부를 정리하는 등 김천시 전 공무원이 일제히 정비에 나선 덕분에 쾌적하고 청결한 사무실 분위기를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직장에서나 가정에서, 가장 기본적인 일이지만 마음먹지 않으면 하기 힘든 일이 대청소라고 생각한다.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이 바로 이러한 기본에 충실하자는 의식 개선운동이다. 앞으로도 친절·질서·청결 등 기본적이지만 꼭 필요한 일에 전 공무원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이라는 구호 아래, 대한민국에서 가장 친절하고 질서있고 청결한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의식개선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24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