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올해 취학아동 2차 홍역예방접종을" - 2008.1.20일부터 입학전까지 취학 전 아동 2차 홍역예방접종확인사업을...
  • 기사등록 2008-01-27 11:42:26
기사수정
영주시 보건소에서는 금년 초등학교 취학예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2008.1.20일부터 입학전까지『취학 전 아동 2차 홍역예방접종확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2001년부터 실시하는 취학아동 홍역예방접종사업은 95%이상의 접종률을 유지, 국가적으로 홍역을 퇴치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홍역은 한번 감염되면 폐렴이나 뇌염과 같은 치명적인 합병증을 발생하게 하거나 사망하는 경우도 있으나, 2회 예방접종(12-15개월, 만4-6세)으로 예방이 가능하며, 홍역 ․ 유행성이하선염 ․ 풍진(MMR)혼합
백신을 접종할 경우 홍역은 물론 유행성이하선염(볼거리)과 풍진도 함께 예방할 수 있다. 그러나 만4-6세에 접종하는 2차 홍역예방접종을 받지 않을 경우 환자와의 접촉에서 95%이상이 홍역에 걸리는 전염성이 강한 질환이다.

 
이에 취학아동들을 홍역으로부터 보호하고, 유행을 예방하기 위하여 입학 전에 반드시 2차 홍역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하고 접종기관이 확인한<2차 홍역증명서〉를 학교에 제출하도록 하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찾아가는 보건행정서비스 실천의 일환으로 취학 예정아동들의 예방접종내역을 사전에 파악 접종자 에게는 『홍역예방접종증명서』를, 미 접종자에게는 예방접종독려를 위한 안내문을 가정으로 직접 발송 민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한다.

아울러 홍역예방과 아동들의 건강을 위하여 반드시 보건소나 병․의원을 방문하여 2차 홍역 예방접종여부를 확인하고, 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는 입학 전(2월중)에 반드시 접종 받을 것을 당부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2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