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새경북위원회 보건복지여성분과" - 능동적인 보건-복지행정, 경북도가 실천한다...
  • 기사등록 2008-01-27 11:44:19
기사수정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는 지난 1월 24일 11:00 대경연구원 회의실에서 새경북위원회 보건복지여성분과 위원 15명(위원장 차흥봉-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열고 경북도의 2008년도 주요시책과 앞으로의 보건-복지행정 추진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날 열린 새경북위원회 보건복지여성분과위는 새 정부 출범과 함께 예상되는 변화에 적극 대처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위원들의 경험을 보건복지여성분야 시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개최하게 되었으며 경북도의 2008년도 주요시책의 설명과 토론순으로 진행됐다.


 
보건복지여성분과위 차흥봉 위원장은 새로운 정부 출범과 함께 보건복지여성분야 각종 정책의 변화가 예상되며 이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가 필요하며 최근 복잡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는 보건복지욕구에 부응하는 시책 추진을 주문했다.

또한 경북도의 선전 복지행정은 보건-복지전달체계에 있다고 보고 일선 보건-복지수요자들에게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방안을 강구하여 줄 것을 경상북도에 제안했다.

이날 정순자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우리사회는 아직도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분들이 너무 많으나 복지자원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새경북위원회 보건복지 여성분과 위원회에서 논의된 사항에 대하여 도정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히고 능동적인 복지행정을 통하여 수요자 중심의 복지정책이 구현되도록 노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