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안동학가산온천 올해 개장" - 알칼리성나트륨 중탄산형 학가산 온천이 올해 추석을 전후해 개장...
  • 기사등록 2008-01-24 00:15:15
기사수정
지난 2006년 6월 공사에 들어가 현재 70%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는 안동학가산 온천이 올해 추석을 전후해 개장될 것으로 보인다.
 

천년고찰 광흥사를 품에 안은 학가산의 동남향에 위치한 안동학가산 온천은 알칼리성 나트륨 중탄산형단순천으로 천질이 부드럽고 온열에 의한 진정작용이 있어 혈액순환, 신경통, 불면증, 부인병, 피부염 등에 효과가 있다.

 
하루 1,000여 톤의 양수량을 확보하여 2,000여명을 수용 할 수 있는 최신시설로 온천탕, 수면방, 커피숍, 음식점, 특산물판매점이 들어서고 관광객들의 볼거리 제공을 위해 인근의 명산인 학가산과 천등산의 정상을 조망 할 수 있는 전망시설을 갖추게 된다.

현재 공정율 70%를 보이고 있는 안동학가산온천은 상반기 중에 건축공사가 마무리 될 것으로 전망되며, 합리적인 온천운영 방안을 찾기 위한 용역을 거쳐 올 추석전에 개장할 계획이다.

안동학가산 온천은 중앙고속도로 서안동 IC가 인근에 위치하고, 안동시가지와 가까워 최상의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고, 하회마을, 봉정사, 학가산 등 천혜의 관광자원과 자연에서 사육된 육질좋은 안동한우와 마돼지 고기를 맞볼 수 있는 등 먹거리와 볼거리를 함께 갖추고 있어 최고의 온천장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보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0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