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설날대비 부정축산물 유통단속 실시" - 공무원, 축산물명예감시원 등으로 단속반을 구성하여 ...
  • 기사등록 2008-01-26 15:34:05
기사수정
 
영주시에서는 우리 민족의 고유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원산지 허위표시, 비위생적 취급, 육류 혼합행위, 둔갑판매 등 부정축산물 유통행위가 있을 것으로 보고 이에 대한 단속을 실시한다.

공무원, 축산물명예감시원 등으로 단속반을 구성하여 실시하게 되는 이번 단속은 축산물 운반업소 2개소, 식육판매소 162개소 등 총 173개소를 대상으로 수입육의 원산지 미표시 및 국내산 둔갑행위, 혼합판매, 젖소 및 육우고기의 둔갑판매 행위, 부위별·등급별 허위표시 행위, 식육거래기록대장 작성 비치여부, 판매장 외부의 지육보관 및 판매행위 등을 점검하게 된다.

또한, 영업자 및 종업원의 건강검진 실시여부, 식육전용냉장고 및 영업장 위생상태 청결여부, 수입닭고기 유통실태 등에 대한 점검 및 축산물 소비자판매 가격에 대해서도 점검한다.

시에서는 이번 점검 결과 즉시 시정이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는 현지 시정 지도하고 고의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고발 등 행정 조치하여 지역 축산물의 판매증대는 물론, 건전한 상거래의 정착으로 소비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0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