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풍기인삼시장 상인회 '홍삼제품' 전달 - 홍삼제품 1천만원 상당과 위문금품 등 현금 1백만원 전달 - 풍기인삼은 소백산록의 유기물이 풍부한 사질양토와 바람 등 -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재배되어 조직이 충실하고 인삼향이 강해
  • 기사등록 2020-03-31 16:43:46
기사수정

 



영주시 인삼시장 상인회는 지난 30일 영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아 홍삼액기스를 비롯한 1천만원 상당의 홍삼제품과 현금 1백만원의 위문금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인삼판매인조합(최종찬 대표), 소백산인삼시장(유순남 대표), 풍기인삼홍삼센터(도군자 대표), 풍기선비골인삼시장(권오현 대표), 풍기인삼시장(강창용 대표) 등 영주시 인삼시장상인회 대표들과 소공인 김승식씨가 참석했다.

 

현재 영주시 풍기읍에는 6개의 인삼시장이 있으며 이 날 전달한 홍삼제품과 현금은 인삼시장 상인들이 마음을 모은 것들이다.

 

최종찬 판매인조합장은 “영주 풍기인삼의 효능을 누구보다 잘 아는 인삼시장 상인들이 ‘코로나19’에 노고가 큰 의료인과 영주시재난안전대책본부에 홍삼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기부하게 되었다.”며, “모두가 힘을 내서 빨리 이 상황을 종식시키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풍기지역 6개 인삼시장 상인들의 기부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3~4월 10% 특별 할인을 실시하는 영주사랑상품권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홍삼제품을 살 수 있으니, 풍기인삼 먹고 지역경제도 살리고 면역력도 높이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인삼은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항노화 식품으로 특히 풍기인삼은 소백산록의 유기물이 풍부한 사질양토와 바람 등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재배되어 조직이 충실하고 인삼향이 강하며 유효사포닌 함량이 매우 높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영주시는 풍기인삼의 세계화를 위해 2021년 9월 17일부터 10월 10일까지 24일간에 걸쳐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03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