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의성마늘 이력관리시스템 구축된다" - 1월 18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영상회의실에서...
  • 기사등록 2008-01-20 10:35:27
기사수정

명품의성마늘의 상표도용 방지와 명성에 걸맞는 우수한 마늘을 생산에서부터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의성마늘 이력추적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

 
의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지병덕)에서는 1월 18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영상회의실에서 관내 명품마늘생산단지 대표 14명과 유관기관 1명, 공무원 8명 등 관게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마늘 이력추적관리시스템 구축사업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사업용역 최종보고회에서는 의성마늘의 생산과 유통, 최종 소비자에까지 이르러서도 의성마늘이라는 명성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시스템관리를 소개하고, 생산자 대표와 이를 관리하는 유관기관 및 지원기관에 의성마늘의 효율적인 관리방법을 설명했다.

오늘 마늘이력제관리시스템 구축 최종보고회는 지난 9월 3일 착수보고회와 10월 중간보고회, 11월에는 주민공청회를 거쳐 2월중에는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금번 마늘이력추적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이 계획되로 진행되고 성과가 있으면 앞으로 쌀, 사과, 자두 등 의성특산물 전반에 걸쳐 이 제도를 도입할 것이라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