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20 13:53:42
  • 수정 2020-02-20 16:38:49
기사수정



[김광림 의원의 불출마 선언에 대하여]

 

○ 김광림 의원, 불출마 선언 … 12년간 안동 역사에 족적 남겨
○ 안동을 이끌어 갈 새로운 인물들에게 도전의 기회 내줘

 

오늘 오전, 우리 지역에서 12년 전, 시민의 열망으로 무소속으로 출마했던 미래통합당의 김광림 의원이 시민들의 환대 속에서 3선 국회의원으로서의 정치 여정을 마무리하겠다며 전격 불출마 선언을 하였습니다. 행정고시 후배로서 그의 결정과 용단에 진심으로 깊은 존경을 표합니다.

 

1973년에 제14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재정기획원과 대통령비서관실 기획조정비서관, 기획예산처, 재정경제부 차관 등을 거치면서 국가 예산의 기틀을 잡는 일에 젊음을 다 바쳐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그가 국회의원으로 재임했던 12년 동안 안동이 국제적 도시로 성장하는 데에 기여하였고, 바이오산업단지의 규모를 확장하여 일자리 창출에도 큰 공헌을 했습니다. 또한, 고속철도가 들어오도록 힘을 썼으며, 안동이 문화관광도시의 면모를 갖출 수 있도록 준비를 해주었습니다.

 

김광림 의원의 용단으로 새 인물들과 함께 찬란한 시작을 맞이하는 안동의 대문이 활짝 열렸습니다. 지난 12년간의 의정활동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기록될 안동 역사의 한 페이지로 오래도록 남게 될 것이다.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정신으로 새로운 인물이 안동을 변화시켜 나아가야 할 시점에 자신의 모든 정치적 자산을 내려놓고 자연인으로 돌아가겠노라 선언한 김광림 의원의 선택과 용단에 다시 한번 존경을 표하며 후배 정치인으로서 안동을 사랑하고 지키는 마음을 잘 이어가겠다는 다짐과 약속을 드립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