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TV,안동시 '2008 장애인단체 후원회의 밤' 개최 - 일반인들에게 소외되어 마음의 문을 닫은 장애인들의 재활의지를 고취 시…
  • 기사등록 2008-01-18 19:03:24
기사수정

안동시 장애인단체(지체, 농아, 시각, 척수, 교통, 신장, 지적)협의회 후원회(회장 : 손광영)에서는 1월 17일(목) 오후 6시부터 안동병원 13층 컨벤션홀에서 「2008 안동시 장애인단체 후원회의 밤」 행사가 열렸다.
 
일반인들에게 소외되어 마음의 문을 닫은 장애인들의 재활의지를 고취 시키고, 사회 구성원임을 주지 시켜 장애인들로 하여금 지역 사회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3부로 나누어 준비한 이번 행사에서는 장대진, 정경구 경북도의원, 윤정길 안동부시장, 김백현, 우남식, 정홍식 안동시의원을 비롯, 장애인단체 회원, 후원회원, 장애인관련 단체 및 시설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3백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후원회 활동 및 소개를 시작으로 손 광영 후원회장의 개회사, 김 영식 안동시 장애인단체협의회장의 기념사, 참석한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후원회 발전을 위해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활동한 후원회원 및 일반인들에게 감사패를, 각 장애인단체의 발전에 공이 크며 물심양면 노력한 직원들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마련한 안동시 장애인단체 후원회 손 광영 회장은 “2005년 발족할 당시와 비교해 안동시 장애인 단체 후원회가 장족의 발전을 하였지만 주마가편의 정신으로 안동의 7개 장애인단체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히면서 참석한 모든 이들에게 더욱 따뜻한 사랑과 관심으로 장애인들을 대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 2008년 한 해 동안 안동시 각 장애인 단체별 정보 교류 및 장애인 복지정책개발, 장애인들의 취업을 위한 교육 및 알선, 중증장애인들의 활동도우미사업 대상자 지원, 장애인과 비장애인들 간 공동 작업에 의한 소득증대를 통해 어렵고 힘든 장애인 지원 등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한편, 안동시 장애인단체 협의회 김 영식회장은 "소외되고 잊혀 지기 쉬운 장애인들을 위해 물신양면 후원의 힘을 쏟은 손 광영 후원회장 및 회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지난 한 해 동안 성원하고 후원해 주신 모든이들에게 행사를 빌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