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예산효율화 부문 “대상” 수상 - 2019년 시민단체가 선정한 최우수 지방자치단체 대상 수상 - 한천제방 다이어트를 통한 한천길 주차장 조성 28억 예산 절감
  • 기사등록 2019-12-10 21:35:37
기사수정

 


예천군이 12월 9일 오후3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년 최우수 지방자치단체 시상식에서 예산효율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시민단체인 세금바로쓰기운동본부에서 주최했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 예산절감 및 효율화 사례를 발굴 및 평가하여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시상함으로써 예산 절감 사례를 공유하고 예산절감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예천군은  ‘한천제방 다이어트를 통한 한천길 주차장 조성사업’으로 28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군은 최근 경북도청 이전에 따른 인구유입으로 주차수요 증대와 주차난에 대한 해결책으로 한천 제방 사면을 절토해 주차장 95면을 조성했으며, 이 아이디어로 토지매입비 절약 등 예산의 효율적 집행을 구현하여 본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군의 지방재정개혁과 건전한 지방재정확립 노력을 시민단체로부터 인정을 받은 결과이기에 대상 수상의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예산의 과다·중복 집행을 사전에 차단하고 예산절감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등 건전한 지방재정확립에 힘써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79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