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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이 고객의 시간을 돈으로 여기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시(時)테크 민원처리제’를 실시해 근무행태에 획기적인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군은 민원처리의 경쟁력은 고객에게 질 좋은 행정서비스를 얼마만큼 빨리 정확하게 제공하느냐에 달려있다고 인식하고 고객의 시간낭비요인을 제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민원을 해결하고 있다.
군은 고객과의 사전예약으로 출근 전 시간대와 퇴근 후 시간대를 이용해 민원 현장 확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청이 있을 때는 휴일 출장을 통해 찾아가는 민원행정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민원처리는 고객의 기대보다 빠르게 처리해야 한다는 이념으로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전화나 팩스를 적극 활용해 업무를 추진하는 등 신속한 민원처리로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