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지방산림청,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 - 오늘 우리가 가꾼 나무가 잘 자라서 아름드리 나무 - 미래에는 우리의 후대가 이 숲과 나무를 보다 더 가치 있게
  • 기사등록 2019-11-12 23:07:26
기사수정

 


남부지방산림청이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를 12일 영양군 수비면 금강소나무숲에서 학생, 지역주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졌다.

 

이번 행사는 숲의 소중함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푸르러진 산림을 보다 가치 있는 산림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숲가꾸기 기간을 맞아 개최하게 됐다.

 

  행사 참가자들은 2006년부터 2007년까지 심은 어린 금강소나무들이 아름드리 소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지치기 작업 등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 6일에는 구미 금오산 유아숲체험원에서 유치원생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을 가꾸는 체험행사를 실시했으며, 12일에는 영주·양산 국유림리소 관할 구역 내에서도 숲가꾸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최재성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오늘 우리가 가꾼 나무가 잘 자라서 아름드리 나무가 되고, 미래에는 우리의 후대가 이 숲과 나무를 보다 더 가치 있게 이용하게 되길 바라며, 숲가꾸기에 대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74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