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6 13:17:25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시상식 사진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19년 정부합동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구’ 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지방자치단체가 수행한 ▲국가위임사무 ▲국가보조사업 ▲국가 주요시책의 추진성과에 대해 시행하는 평가이다.

 

이번 결과는 서울시가 행정안전부 평가기준를 바탕으로 정량지표 목표 달성도와 준비노력도에 대해 서울시 25개구 자치구별 실적을 자체평가한 것이다.

 

5대 국정과제 체제로 개편되어 실시된 2019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은평구는 ▲일자리 질 개선 ▲신규수급가구 발굴 및 기초보장 사각지대 해소 노력 ▲아이돌봄서비스 지원율 ▲위기청소년 통합지원 서비스 달성률 ▲탄소포인트제 참여가구수 증가율 ▲농산물 직거래 실적 증가율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구정의 종합적인 역량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정부합동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받은 것은 매우 의미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정 주요시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8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