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2019 동작가족 한마음축제」개최 - 오는 19일 보라매공원에서 주민과 함께 하는 주민참여형 축제로 열려 - 구민체육대회, 동작가족 미니랜드, 도서관축제 등 풍성한 즐길거리와 볼거…
  • 기사등록 2019-10-14 08:46:44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2019 동작가족 한마음축제 포스터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보라매공원에서 ‘2019 동작가족 한마음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동작가족 한마음 축제’는 동작가족한마음축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주민 스스로가 축제의 주인이 되어 이웃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드는 동작구 대표 주민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개회식 ▲구민체육대회 ▲동작가족 미니랜드 ▲도서관축제 ▲주민체험부스 ▲한마음콘서트로 구성된다.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서막
다문화 가족과 각 동 선수단의 입장퍼레이드와 함께 축제의 화려한 막이 오른다. 주민 대표 등이 참여하는 성화 점화식과 더불어 프로농구단 치어리더팀의 공연도 이어진다.

 

◇함께 뛰며 즐기는 우리동네 운동회
구민체육대회는 동 대항전 경기와 번외경기로 꾸며진다.
먼저 동 대항전 경기에서는 해당 동 거주자 또는 사업자 등록이 된 주민이 사전 신청해 참여하며 ▲협동줄다리기 ▲장애물이어달리기 ▲큰공 바람빼기 경기가 실시된다. 

현장을 방문한 누구나 참여 가능한 번외경기에서는 ▲골프퍼팅으로 100점을 만들면 이기는 경기인 골프컬링 ▲림보경기 ▲피칭다트 등이 진행된다.

 

◇동작가족을 위한 진화된 콘텐츠
주민을 위한 문화·체험공간으로 꾸며지는 동작가족 미니랜드는 ▲플레이존 ▲힐링존 ▲체험존 ▲문화존 ▲포토존으로 꾸며진다. 먼저 아이들을 위한 키드라이더, 디스코팡팡, 대형 에어바운스 등과 같은 놀이시설과 가까이서 동물을 만져보고 먹이도 줄 수 있는 ‘동작동물원’이 운영된다.

또한 에어배드, 패브릭 햇빛 가림막 등 쉼터도 설치해 축제를 즐기러 나온 가족단위 주민에게 달콤한 휴식의 시간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와 책이 만나다
지역 내 도서관 및 서점들이 참여하는 도서관 축제도 함께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동작구 도서관축제는 ‘읽다 가게’를 주제로 극장, 은행, 빵집, 우체국, 경찰서 등 각 가게에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도서전시로 꾸며진다. 아울러 ▲그림책 1인 극장 ▲동화 콘서트 ▲그림책 음악 교육극 등도 진행된다.


◇다양한 세대를 하나로 이어주는 마음나눔 공연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한마음콘서트에서는 전문 MC 조영구의 진행으로 백지영, 박미경, 숙행, 신유 등 유명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인기프로그램 ‘미스트롯’의 참가자 숙행이 출연해 축제의 흥을 한껏 돋굴 예정이다. 이밖에도 건강·나눔·행복·정보·재미 등 5개 테마로 구성된 30개의 주민체험부스를 함께 운영해 다양한 체험으로 축제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구는 안전한 행사진행을 위해 종합상황실을 꾸리고 의료·구급, 화재·긴급구호, 치안·교통 등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고단한 일상에서 벗어나 활력을 재충전하고 이웃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무엇보다 마음껏 축제를 즐기실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가족한마음축제추진위원회(☎832-02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