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찾아가는 Safe-up 도민안전교육' 실시 -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 하도록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 시민 모두가 행복한 Happy together 김천을 만들기 위해
  • 기사등록 2019-08-07 21:59:23
기사수정

 


김천시는 지난 8월 6일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시설이용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Safe-up 도민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도민안전교육은 재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가 주관하고 김천시가 교육계획을 수립해 시행했으며, 김천시는 지난 7월 에도 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해 용호경로당, 지천경로당, 공자경로당을 직접 찾아가서 130여명에게 교육을 실시한바있다.

 

이날 교육은 경상북도에서 위촉한 재난안전분야 전문강사가 범죄안전(보이스피싱), 교통안전(보행, 농기계), 생활안전(화재, 낙상예방)분야에서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보이스피싱 교육과 낙상예방교육을 받으신 어르신들은 한결같이 교육이 재미있고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찾아가는 Safe-up안전교육을 실시한 결과 어르신들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도 계속 실시할 계획이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Happy together 김천을 만들기 위해선 안전교육이 무엇보다도 가장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5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