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제11회 전국지리교사대회 동양대에서 개최" - ‘생명공간과 지리교육’이라는 주제로 전국 16개 시도 300여명의 현직 지리…
  • 기사등록 2008-01-09 15:56:56
기사수정
전국 지리교사들의 축제인 전국지리교사대회가 1월 10일부터 양일간경북 풍기의 동양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열한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생명공간과 지리교육’이라는 주제로 전국 16개 시도 300여명의 현직 지리교사들이 세미나와 답사를 실시하게 된다.
 
전국지리교사연합회(회장 최병천)와 경북지리교육연구회(회장 배용호)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1회 전국지리교사대회가 1월 10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경북 풍기의 동양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열한번째를 맞이하는 전국지리교사대회는 전국의 지리교사들의 상호 정보교환 및 자기연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16개 광역자치단체를 순회하면서 개최되는데 작년의 광주대회에 이어 이번에는 경북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번 대회의 일정의 첫날은 1월 10일(목) 13:00부터 회원 등록 및 지리교육 관련 책자 및 사진 전시물들의 전시가 이루어지고, 이어 대구대 최병두 교수의 주제 강연이 있은 다음 대회 개회식, 특강, 현장 사례발표 등이 저녁 식사 후 19:30까지 계속해서 진행되고 이후 정기총회 및 지리인의 밤 시간이 진행된다.

2일차인 11일에는 답사 일정이 진행되는데, 먼저 전국 정감록 제1승지인 금계촌을 답사와 생명공학 유망 벤처기업인 (주)비트로시스도 방문 후 단양 Karst지형 중심의 자연지리 분야와 영주 소수서원, 부석사 중심의 문화지리 분야 답사가 분리되어 이루어지게 된다.

전국 각 중․고등학교 현장 교사 약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이번 세미나 및 답사를 통하여 전국의 각 지역간 교류 효과도 자연스럽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