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명동거리가 바뀐다" - 간판이 아름다운시범사업 행정자치부 우수사업으로 선정, 국비10억원지원 …
  • 기사등록 2008-01-08 14:05:32
기사수정
 
영주시에서는 쾌적하면서도 차별화된 최 고품격의 가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영주1동 1번지가 속칭“명동거리”에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은 22억원(국비10, 시비12)의 예산으로 명동거리 양측 0.6㎞에 간판을 일제히 정비하고 1㎞에는 전선 지중화사업을 실시하여 친환경 고품격 경관을 조성하게 된다.

이번사업이 행정자치부의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18억원)과 연계하여 지역쇼핑명소로 개발하게 되면 관광유동인구를 유인하여 메이커 밀집지역인 명동거리의 상권이 회복되어 관광객 400만의 문화관광도시로서의 고부가가치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사업은 행정자치부에서 기본적으로 불법광고물을 정비하면서 장기적으로 개성 있는 도시경관을 만들고 국토 균형개발을 목표로 하며, 개발오지가 오히려 차별화되어 각광받을 수 있는 시대에 영주시의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사업이 2008년도 행정자치부의 우수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국비 10억원을 받게 됨에 따라 탄력을 받게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3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