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FIRA 동해본부, 바다숲 조성 '일자리 창출' - 연안생태계 회복과 어촌계 일자리 창출을 한번에 - 부산권역 바다숲 조성관리 일자리 창출 일석이조 효과
  • 기사등록 2019-04-29 16:33:04
기사수정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 동해본부는 어촌계 일자리 창출 및 자율관리 유도를 위해 ‘동해바다숲 부산권역 나잠어업인을 활용한 바다숲 조성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해바다숲 조성관리지인 부산 기장군 이천리해역(50ha)은 올해 사업이 완료되는 해역으로 4~11월 사이 총 12회에 걸쳐 마을어장 내 조식동물구제 및 조간대 부착기질개선 작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동해본부는 지난 2018년에도 부산권역 바다숲 조성관리해역을 대상으로 어촌계 협업을 실시해 연안생태계 회복과 함께 일자리 창출의 일석이조의 긍정적 효과를 거둔 바 있다.


   특히, 올해에는 작년보다 사업을 확대하여 어촌계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에 기여 할 예정이다.


FIRA 신성균 동해본부장은 “어업인과 함께하는 이번 사업으로 바다숲 조성관리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신뢰를 높이고 사업 효율성 도모 및 지속적인 관리주체 기틀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FIRA 동해본부는 향후에도 수산자원조성 관련 사업 확대 추진으로 수산분야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앞장 설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3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