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찾아가는 이동군수실” 1순환 완료 - 소통을 통한 주민만족 행정, 지역주민 호평 이어져 - 군민과의 소통을 통해 주민만족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시작 - 각 읍면 18개 마을회관을 직접 찾아가 의견을 듣고 군정 설명
  • 기사등록 2019-04-25 22:22:59
기사수정

 

 

울진군이 지난해 11월부터 운영해온 “찾아가는 이동군수실” 10개 읍면 1순환을 지난 24일, 완료했다.

 

 군민과의 소통을 통해 주민만족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시작된 이동군수실은 읍면 순회방식으로 매 주 수요일마다 진행됐으며, 노인회 ․ 발전협의회 및 각 읍면 18개 마을회관을 군수가 직접 찾아가 지역의견을 듣고 군정을 설명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취임 이후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린다는 의미로 노인회 방문을 우선했으며, 사회단체 및 지역주민과의 간담회, 주요 사업장 방문 등 하루 일정 대부분을 해당 읍면에서 보내 지역주민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권도현 후포면노인대학학장은 “우리가 군수를 직접 만나 지역의견을 이야기하기 어려운 면이 있었으나, 이동군수실을 통해 군수가 직접 마을 곳곳에 나와서 친근한 모습을 보이시니 한 결 가까워진 느낌”이라며 반색했다.

 

 전찬걸 군수는 “이동군수실은 현장중심의 소통행정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정책인 만큼 군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더 나은 울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2순환부터는 민원해결 위주의 현장방문을 통해 지역의 의견을 직접 듣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기회를 갖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3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