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덕군 "효자 열녀비각 주변정비로 효 사상 고취" - 병곡면 열부각, 창수면 삼행문, 정효각 4개소에 노후된 기와를 교체...
  • 기사등록 2008-01-07 14:21:50
기사수정
 
영덕군에서는 2001년도부터 효자비각 7개소, 열녀비각 4개소를 지속적으로 관리․보존하고 전통적인 유교사상을 계승 발전하기 위하여 매년 예산을 확보하여 정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영덕읍 화개리 34번국도변에 위치한 진주 강씨문중(대표 강신학) 소유의 정열각을 비롯한 병곡면 열부각, 창수면 삼행문, 정효각 4개소에 노후된 기와를 교체하고 콘크리트담장에서 전통적인 흙 담장으로 교체하는 등 정비사업을 완료하였다.

또한 군내 효자․열녀 비각 11개소는 조선시대 중․후기 무렵 왕의 교지에 의하여 세워졌는데, 유교사상에서 중요시한 덕목으로 자식이 부모를 섬기는 것과 아내가 남편을 섬기는 것으로 효자․열녀비는 오늘날 심각한 가족문제 등을 되돌아보게 해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비각에 대하여 지속적인 정비사업을 실시하여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산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 군민들에게는 유교사상에서 시대에 맞는 실용적인 덕목을 홍보하여 건강한 정신문화와 사회구현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