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권오중 안동교육장 신년사" - 대망의 2008년, 戊子 년 새해에 희망과 축복이 가득하기를...
  • 기사등록 2008-01-01 19:45:38
기사수정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

2008년 戊子 년에는 보다 더 건강하시고 댁내에는 영광스러움이 가득하시기를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한국정신문화의수도 안동인으로서의 자긍심을 한 단계 수준 높게 일구어 내는 뜻 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하면서 시민 모두가 지향하고자 하는 길이 속 시원하게 확 열릴 수 있도록 한 마음으로 뭉쳐진 안동의 저력이 빛나는 戊子 년이 되시기를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오늘의 안동교육은 안동의 미래요 희망입니다.

지금까지 일구어 온 결실의 바탕위에 실용과 변화를 조화롭게 접목시켜 안동교육이 더욱 내실 있게 다져질 수 있도록 열정을 다 해 나가겠습니다.

안동 교육가족의 지혜와 창의를 모아 올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지닌 안동 인 육성에 매진하면서 안동교육이 경북교육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혼신을 다 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학교 안에서의 안전사고와 폭력 등으로 학교 교육에 대한 믿음이 든든하지 못한 점도 있었습니다만, 새해에는 이러한 불미스러움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장학력과 교육행정력을 발휘하여, 학교교육이 보다 더 신뢰를 쌓으면서,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도록 땀 흘리겠습니다.

안동 시민의 화합과 참여 속에 교육공동체 문화를 더욱 활성화하고 신뢰와 감동이 흐르는 교육을 통하여 오늘의 주인공인 학생은 물론 안동시민 모두에게 밝은 교육, 희망 교육을 펼쳐, 작은 신뢰와 함께 잔잔한 감동의 물결이 넘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 다가서겠습니다.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배우는 즐거움, 가르치는 보람, 꿈을 여는 안동교육을 2008년도의 지표로 설정하고, 최우선 과제를 기초와 기본을 다지는데 두며, 한국정신문화의 계승 창달, 학생 개별 학력관리에 중점을 두는 교육과정 운영, u-사회를 열어갈 지식⋅정보 활용 교육, 교육공동체에게 만족을 안겨주는 지원행정 등에 역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면서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학교교육을 수행하는 교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력으로, 교단 지원의 획기적인 방안 도출에도 힘쓰겠습니다.

교육행정과 학교교육이 사회를 선도해 갈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창출하고 실천함은 물론 교육행정에 대한 책무성을 확립하고 이에 걸맞게 슬기를 발휘할 수 있도록 교직원의 끊임없는 연찬을 통한 전문성 함양에도 힘쓰겠습니다. 교원이 교육력 증진을 위한 연구에 소홀히 한다면 교육자의 사명을 감당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교육의 주역이 될 수 없을 것이며, 학생과 시민들로부터 신뢰를 쌓을 수 없기 때문에 안동의 교직원 모두는 매일매일 자율연수 시간을 최대한 확보하여 자기연찬에 솔선하는 한 해가 되고자 특별히 노력할 것입니다.

사회적으로 안고 있는 학교교육의 많은 문제들을 피할 것이 아니라, 마주해야 할 본연의 업무로 받아들여, 그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냄으로써, 학교가 지역사회문화의 중심이 되어 지식⋅정보 사회를 일구어내면서, 학생의 교육, 학생에 의한 교육, 학생을 위한 교육을 추구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모쪼록 戊子 년 새해에도 남과 함께 더불어 공존하면서, 남과 다른 경쟁력을 갖춘 안동인 육성을 위해 혼신을 다 할 것을 다짐해 드립니다.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戊子 년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댁내에는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