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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07-12-27 19: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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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에서는 2007년 5월부터 실시한 서울 지하철 1호선 랩핑 광고를 통해 풍기인삼축제를 홍보하여 큰 파급효과를 가지고 온 것에 이어 2008년 1월 1일(화)부터 서울지하철공사 6호선 봉화산-이태원-월드컵경기장 방면 지하철에 풍기인삼 내부광고를 실시한다.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 및 천제명, 김정환 홍삼, 풍기인삼농협, 소백코리아, 홍원인삼제조창이 참여하는 지하철 내부광고는 2008년 1월 1일부터 2008년 12월 31일까지 1년간 부착 되며 각 업체별 특성과 풍기인삼을 부각시켜 풍기인삼 및 참여업체를 홍보 할 것이다.

 
최근 지하철 광고는 내부에 인쇄광고 수준을 넘어 차량 하나를 하나의 브랜드 광고로 꾸미는 '브랜드 트레인' 등 독특한 광고매체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 또한 6호선 전량(41편성)에 풍기인삼 광고를 부착하여 브랜드 트레인으로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은 농림부와 농촌정보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지역농업클러스터 공동홍보사업 중 하나인 서울 지하철에 배부되는 무료 일간지에 1월 중순 무렵 약 5회에 걸쳐 지하철 6호선 광고와 우리 고유명절인 설을 접목시킨 이벤트를 게재하여 홍보효과를 높이며 우리지역 가공업체 매출 신장에 크게 기여할 방안을 모색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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