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광림 의원, 경북체육회 이사회·유림단체 신년교례회 참석 - "경북체육회 평창올림픽 준비에 감사, 좋은 결과 있을 것" - "효 중심의 인성교육 함양으로 유교문화 가치 높이고, 정신문화 계승할 것"
  • 기사등록 2018-02-06 22:03:00
기사수정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광림 의원은 6일 경북도청 화랑관에서 개최된 경북체육회 이사회를 찾았다. 이날 김 의원은 “그간 평창올림픽 준비로 경북체육회에서 많은 힘을 보태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면서“이번주로 다가온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노력한 만큼 도 소속 대표팀이 값진 결과를 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사)유교문화보존회가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후원하는 2018년 경북 유림단체 신년교례회에 참석해 “향교의 전교님들과 성균관유도회, 담수회, 박약회 등 도내 유림단체 어르신들이 모이신 뜻 깊은 자리”라면서 “대한민국 정신문화인 창(窓)인 경북에서 효(孝) 중심의 인성교육을 함양시키고 정신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데 뜻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해 여당측에서 인성교육 덕목에서 효를 제외하려는 움직임에 단호히 반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지난해 6월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이 주도하여 ‘효’를 삭제한 인성교육진흥법을 발의하자 김 의원은 이를 바로잡기 위해 사회 전반에 인성교육을 함양시키기 위한 인성교육진흥법 개정안을 곧바로 제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64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