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2-20 23:26:40
기사수정
 
포항시가 12월 21일 오후 1시 30분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박승호 시장을 비롯한 200여명의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행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경진대회는 민선4기 박승호시장 출범 후 그동안 추진해온 250여건의 혁신과제 중에서 주민과의 갈등관계나 애로사항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자발적인 주민참여를 유도하여 고객만족 행정을 이끌어온 45개의 사례 가운데서 부문별로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10개의 우수사례가 열띤 경쟁을 벌인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본청의 국, 사업소, 남․북구청, 읍면동간의 건전한선의의 경쟁을 유발하고 혁신성과를 공유하고 확산시키는 장을 마련하여, 전 공직자가 자발적으로 혁신활동에 참여함으로 혁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더욱 넓히고 앞으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과 창조적인 시정업무 추진에 밑거름이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포항시는 민선4기 지방자치시대를 열면서 “꿈과 희망의 도시, 글로벌 포항건설”이라는 시정 비전을 설정하고 혁신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공무원 마인드 교육을 강화하면서 업무프로세스 개선과 시민만족 행정을 구현하는 혁신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실행하는 등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 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6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