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머니 설날 세배를 미리 드리겠습니다” - 대구교도소, 가족과 함께하는 '수형자 가족만남의 날' - 시설참관 실시 교정행정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기회
  • 기사등록 2018-02-05 20:43:11
기사수정

 


대구교도소가 설 명절을 맞아 2월 5일 오전 11시 기관 내 직원교육실에서 모범수형자 30명을 대상으로 “모범 수형자 가족만남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모범 수형자들은 가족들이 정성들여 준비해 온 음식을 함께 나눠 먹고 그 동안 못 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가족만남의 날 행사 종료 후 참석한 가족들이 교도소 내 시설들을 견학할 수 있는 시설참관을 실시하여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한 수형자 A씨는 큰 소리로 “어머니 설 날 세배를 미리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출소 후 잘 모시겠습니다.”라고 갑자기 큰 절을 하여 한파로 얼어붙은 주위 사람들의 마음에 훈훈함을 더해 주었다.

 

박호서 대구교도소장은 “가족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도록 도와주고 결속력을 다지는 가족관계회복 프로그램을 수형자 가족만남의 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수용자들이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출소 후 건전한 시민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64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