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중소기업! 「제2의 도약」을 지원한다 - 근로자 학습조 도입 운영비, 우수훈련과정 훈련비용 등 무료지원
  • 기사등록 2007-03-09 22:16:54
기사수정
 
그동안 중소기업이 인력이나 경비, 정보 등이 부족하여 엄두를 내지 못했던 기업 내 학습조직 구축과 우수훈련기관의 고급 훈련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중소기업의 인적자원개발을 통한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근로자 학습조 도입 운영비 및 우수훈련과정 훈련비용의 무료지원 신청을 받는다.

우선 중소기업 학습조직화 지원사업의 신청은 3월 16일까지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에서 접수를 받으며, 기업당 최대 지원금액은 4,000만원까지이다. 또 학습조직화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2,000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총 10가지 학습조직 지원유형중 기업이 선택할 수 있다.

지난해 학습조 경진대회 전국 평가에서 지역기업인 (주)영진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주)영진의 서진혁씨는 “학습조 활동으로 육체노동자에서 지식근로자로 사고가 전환되고, 자동차부품자재 녹발생 방지 및 작업 Loss시간 절감 등 학습조 활동을 통한 14건의 개선과제 도출로 연간 6천만 원의 생산성 향상효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다음으로 「중소기업 핵심직무능력향상 지원사업」은 3월 22일까지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에서 접수받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핵심직무능력향상에 필요한 전략경영, 인사·조직관리, 영업·마케팅․유통, 재무회계, HRD․리더십, 생산․품질관리 등의 우수훈련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근로자는 원하는 우수훈련과정을 연 2회까지 수강할 수 있으며, 훈련비 전액과 훈련기간 동안의 근로자 인건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어 중소기업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게 된다.

2006년에는 112개 중소기업에 대한 학습조직 구축과 19,000여 명에 달하는 근로자의 우수훈련과정 수강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150개 중소기업의 학습조직 구축을 지원하고 18,000여 명의 근로자에게 우수훈련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중소기업들도 사람중심 경영체제로의 패러다임 전환과 평생학습 조직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어 기업의 미래가치 창출과 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를 참조하거나 공단 대구지역본부 평생능력개발지원팀 ☏(053)586-7621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