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차량에 사랑을 가득 싣고" - 흥해 가정봉사원파견센터 한국마사회로부터 차량 기증 받아...
  • 기사등록 2007-12-05 18:36:06
기사수정

흥해 좋은이웃 가정봉사원 파견센터가 지난 3일 한국마사회로부터 차량을 기증받았다.

그동안 흥해읍, 청하면, 송라면 지역에서 묵묵하게 농촌지역에서 노인복지 사업을 펼치고 있으면서도 차량이 없어 가정봉사원 파견사업 수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번에 기증받은 차량은 봉고 스타렉스 12인승으로 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해 포항시가 한국마사회에 차량지원을 요청한 결과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것이다.

 

고령화 사회를 맞이하여 점차 증가하고 있는 노인의 욕구는 물론 농촌 어르신들에 대한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찾아가는 파견복지사업을 실천하고 있지만 대상자의 가정이 원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늘 어려움에 시달렸지만 이번 차량지원으로 모든 게 해소될 수 있어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는 하늘을 찌를 듯하다.

한편, 포항시는 노인복지 사업을 추진하면서 소외된 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의 노인분들을 위한 차별화된 시책을 펼치기 위하여 다양한 차원에서의 장기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특히 농촌지역의 노인복지 조기 정착을 위하여 더욱 많은 자원 연계를 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