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구룡포 과메기 동북아지역 만찬회에서" - 동북아지역 시장회의 만찬회에서 각국 대표단 입맛을 매료시켜...
  • 기사등록 2007-12-02 17:47:32
기사수정
포항 구룡포과메기가 동북아지역도시연합 시장회의 만찬회에서 각 국 시장들의 입맛을 매료 시켰다.

지난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우베市에서 개최하고 중국 마안시외 2개시(市), 일본 오카키市, 우베市, 러시아 콤소몰스크市 등 4개국 9개 대도시가 참여하는 “동북아 기계산업도시 연합시장회의”에서 김규식 포항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포항시 대표단은 28일 개최된 회의 참가자 환영만찬에서 포항시를 신규 회원국으로 가입시켜준데 대하여 감사를 표명하고 향후 연합의 활동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포항시 대표단은 회의 환영 만찬회에서 “포항 구룡포 과메기 시식회”를 개최하여 과메기에 대한 유래 및 영양가를 홍보하고 등푸른 생선인 꽁치에 첨가물이 전혀 없는 웰빙 영양식품과메기를 선 보였다.
 

특히 이날 참석한 일본 우베市 “후지타 타다오”시장은 과메기를 시식한 후 “꽁치 과메기가 이렇게 맛이 있고 영양가 있는 식품임을 몰랐다”며 “신이 주신 영양만점 구룡포 과메기”라고 칭송하였으며, 중국 우시市, 니 빈 시장은 중국에서 포항 과메기를 먹어 본적이 있다며 연신 “띵호야”를 연발하였다.

이날 모인 200여명 행사 참여자들은 과메기에 대한 호기심과 어떻게 하면 구입을 할 수 있느냐는 질문 등 구룡포과메기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과메기 홍보단은 12월 1일 일본 동경 신주큐 『한국광장』에서도 시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회의의 주제인 환경비지니스관련회사로 참여한 한동재생공사는 일본 히다찌건설회사 아마구찌지사 사장과 29일 본사 및 공장 방문 등 실질적인 수출상담을 계획하고 있어 향후 귀추가 주목되며 또한 주)제철세라믹사는 일본 아마구치현내 소재한 하수슬러지관련 기업으로부터 처리기술과 고화제에 대한 상담도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동북아 기계산업도시 연합 제3차 시장회의는 29일 시장회의를 속개하고 포항시의 신규 회원국 가입을 공식 확인하고 향후 회원국 도시 간 실질적 협력방안 토의와 각 회원도시의 환경정책에 관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8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