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내안의 분노 다스리기 “싸움의 기술” - 김영문 약학박사 강의로 “분노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사용토록 유도”...
  • 기사등록 2007-11-30 09:09:15
기사수정
사람이면 누구나 가지는 ‘怒’라는 감정을 현대인들은 너무 부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또한 그것을 올바르게 표현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 폭력성으로 드러나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그로인해 가정문제의 원인이 되고 가정의 건강성을 해치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 포항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1월 27일 ‘내안의 분노 다스리기’라는 주제로 분노조절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의는 일반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영문 약학박사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자신의 분노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분노를 잘 다스리는 방법을 통해 감정의 올바른 표현을 생활화 하여 가족관계 뿐만 아니라 대인관계까지도 원만히 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다.

그리고 분노라는 감정을 제대로 이해하고, 올바르게 표현하는 방법을 통해 개인과 가족의 안정 뿐 만아니라 사회의 건강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참여자들은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분노를 일으키는 요소를 스스로 찾아 자신이 화가 날 때 그것을 잠재우는 방법을 알아내는 등 분노를 올바르게 다스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반응을 많이 보였다.

김영문 강사님은 분노라는 감정을 무조건 억압하려 하지 말고 그것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게 유도하라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참여자들에게 사랑의 감정이 담긴 메시지를 가까운 사람에게 전하도록 하는 과제를 내주어 교육내용을 실천할 수 있는 작은 기회를 제공해주는 등 참여자들의 실천이 얼마나 중요한지 또 한번 강조하였다.

포항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운영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244 - 9701~3)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