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안동시민단체, 김광림 의원, 박 대통령 탄핵소추에 찬성 주문 - 자신을 뽑아준 안동 시민 민의에 충실해야
  • 기사등록 2016-12-08 12:21:40
  • 수정 2016-12-08 15:25:23
기사수정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탄핵결정을 하루 앞둔 12월 9일, 지역가 안동인 김광림 국회의원의 탄핵 찬성 동참을 촉구하는 시민단체들의 기자회견이 김광림 의원 사무실 앞에서 열렸다.

회견에서 시민단체인 '헌정유린 박근혜정권 퇴진 안동시국회의'는 "김광림 의원은 지난달 일명 최순실 특검법에 반대한 바 있으며 탄핵일정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음에도 어떠한 입장도 밝히지 않고 있다"며 "촛불로 모아지고 있는 분노한 민심은 박근혜 즉각 퇴진과 구속수사를 요구하고 있는 것을 전하고자 기자회견을 열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김광림 의원은 범죄자 박근혜 탄핵소추에 적극 찬성하라!"라는 회견문을 통해 "대통령 박근혜는 범죄자임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박근혜는 즉각 퇴진하라는 것이 안동의 분노한 민심이다. 김 의원은 박근혜를 쳐다보면서 충성을 맹세할 것이 아니라 자신을 뽑아준 안동 시민의 민의에 충실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지금 대한민국은 국민에 의해 뽑힌 대통령과 국민의 다수 지지를 받았던 새누리당이라는 공권력이 헌법을 우롱하고 국민을 농락한 사건으로 단군이래 최대의 혼돈에 직면하고 있다"며 "사익에 의해 유린된 헌법은 촛불집회를 통해 범죄자 박근혜 즉각퇴진과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공동체 대한민국을 복구하기 위해 국민들이 나섰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범죄자를 옹호한 잘못을 바로 잡는 첫 걸음이 박근혜 탄핵에 찬성하는 것"이라며 동참을 촉구했다.

한편 이들은 회견을 마친 후 김광림 의원 사무실을 방문해 회견문을 전하고 탄핵 찬성에 동참해 줄 것을 거듭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76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