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민간 자문단 활용 주민생활지원 강화" - 월 1회 이상 자문미팅 실시..따뜻한 복지행정 펼칠 터...
  • 기사등록 2007-11-28 19:00:32
기사수정
포항시는 지난 11월 27일 오전 11시 30분 주민생활지원국장실에서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주요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행정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민간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하고 첫모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자문단의 역할 및 구성 취지 등을 설명하고 주민생활지원과 일반현황 및 2008년 주요업무계획 등을 소개하였다.
 


주민생활지원과 전문가 자문단은 1개 분야(주민생활지원서비스 및 복지도시구축)에 5명으로 관련업무 분야별 지역대학 교수 4명과 관련 전문가 1명으로 구성하였다.

자문단 운영방법은 수시로 자문단 의견을 수렴하고 월1회 이상 자문미팅을 실시하며, 정책결정 단계에서부터 완료시까지 지속적인 자문을 받고 전문가로서 예우를 할 예정이다.

 
향후 추진계획은 자문단 결원시 대체 전문가를 수시로 발굴 교체하며, 새로운 사업 구상시에는 신규 자문단을 구성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자문단 활용도 제고를 위해 자문성과 등을 기록관리 하게 된다.

한편, 포항시는 업무관련 민간 전문가 자문단의 활발한 활동을 펼쳐 앞으로 분야별로 업무를 추진할 때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주민이 만족하는 행정, 주민의 따뜻한 복지행정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