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건강 간식 만들기 체험시간 가져 - 다양한 영양조리법 체험으로 편식개선에 도움 - 영양 상태가 취약한 임산부들의 ‘ 키가 쑥쑥 영양만점 ’
  • 기사등록 2016-11-16 15:40:01
기사수정

 


울진군(군수 임광원)이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90여명을 대상으로 아이 이유식 및 간식 만들기 체험시간을 16일 울진군종합복지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조리실습은 영양 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 보호자에게 매달 지원되고 있는 보충식품을 이용해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체험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영양 간식은 가정에서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제육볶음 김밥, 단호박 샐러드 만들기로 진행되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실습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오늘 체험을 통해 배운 간식은 맛도 좋고 손쉽게 만들 수 있었다”며 “아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최고의 간식이 될 것 같다”고 뿌듯해 하기도 했다.

 

울진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좋은 영양프로그램을 통해 영양개선은 물론 다각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진군은 영양플러스사업 수혜자 대상 뿐 만 아니라 아이돌보미, 다문화가정의 임산부 및 영유아 보호자를 위한 이유ㆍ간식 쿠킹 스쿨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저출산대책팀(789-5051)으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71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