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3-06 19:10:18
기사수정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신현석 주 캄보디아 대사를 대동해 훈센 캄보디아 수상을 예방하고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대구 경북 문화통상교류센터”건립에 정부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이는 대구 경북 경제통합 국제화의 첫 사례로 의의가 크며 지하자원이 많은 캄보디아에 대구 경북 기업이 진출하는 좋은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또한 훈센총리는 “앙코르 경주 세계 문화 엑스포2006” 행사장에 세계 각국의 문화 기념관을 건립함에 있어 프랑스, 일본, 인도 등과 함께 한국(경상북도)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아울러 ‘2007 경주세계문화 엑스포’ 행사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양국 공동의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위해 적극 참여키로 했다.

또한 캄보디아 정부는 한국의 우수한 이공학문 연수를 희망하여 양국 학생교류 증진방안을 협의 했다.

한편, 총리예방에 앞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캄보디아 수도인 프놈펜소재 Korea Technology Company(대표 김명일)을 방문하여 현장 직원을 격려하고, 천혜의 자연환경지역인 봉화에 호주의 선진기술을 제휴하여 세계적인 명품 머루 와인 공장 건립에 500만불 투자를 약속받고 앞으로도 경북지역에 회사차원의 지속적인 투자를 하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