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대통령배 2007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 - 역대 천하장사 참여 이벤트, 과메기.물회 시식회, 팬사인회 등...
  • 기사등록 2007-11-22 09:50:50
기사수정
 

전국 생활체육 씨름동호인이 참가하는 ‘대통령배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포항시에서 유치하여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포항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국민생활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전국씨름연합회와 포항시체육회가 공동주관, 문화관광부 등 다수의 중앙행정기관과 경상북도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16개 시도에서 선발된 대표 등 1,600여 명이 참가하는 전국규모 씨름대회이다.

대회 첫날인 22일 11시 30분부터 이봉걸, 이만기 등 천하장사 출신 선수들이 참여하는 “과메기 및 물회 시식 체험행사”를 통해 지역 특산물인 과메기와 물회 홍보행사를 펼친다. 또 천하장사들이 참여하는 ‘팬 사인회’도 갖는다.

특히, 당일 오후 2시 개회식에는 전국 최초 로봇(모리스양)이 개회 선언과 손님을 맞이한다. 포항시의 ‘로봇 시티 선포’와‘2009년 세계 로봇 올림피아드 대회’유치 확정 등 최첨단 과학 도시 포항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모리스양은 포항 지능로봇연구소 오세영 교수를 비롯해 강정관, 최원석, 안수용 연구원 등이 참여하여 제작된 지능 로봇이다. 이 로봇에는 초음파 센서 장착, 자기 위치 인식을 위한 카메라 및 로봇 눈 역할의 소형 카메라 등을 장착해 목표지점까지 길 안내 및 물건 배달이 가능하다.

이번 씨름대회 기간 매일 초청 가수(이혜리, 이자연, 하동진) 공연과 여자씨름 선수와 씨름연합회 선수들 간의 번외경기도 열린다.

무료로 입장하는 시민들에게 냉장고, TV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됐다.

대회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씩 MBC ESPN(스포츠 체널)에서 씨름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한편, 포항시는 과메기 조형물로 대회장 입장문을 만들어 과메기와 물회 홍보 효과를 높이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