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직장배달 한식콘서트’, 29일 원주시 건강보험심사 평가원에서 개최 - 국립국악원 공연과 한식 시연 동시 마련
  • 기사등록 2016-06-21 22:56:02
  • 수정 2016-06-21 22:56:44
기사수정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전국을 순회하면서 열리는 직장배달 한식콘서트가 오는 629일 오후 530분 강원도 원주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직장배달 한식콘서트란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존의 직장배달콘서트가 보는 공연 위주였던 점에서 탈피해 한식을 시연하고 관객이 직접 시식도 할 수 있는 체험형 콘서트로 진행된다는 게 특징이다.

영화 서편제로 널리 알려진 소리꾼이자 연기자인 오정해 씨가 관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해설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립국악원 국악실내악단의 퓨전국악과 함께 사물놀이 공연이 펼쳐진다.

또 오정해 씨는 신명 나는 우리 소리를 선사하며, 공연과 함께 궁중 요리전문가 황지희 씨는 왕이 사랑한 음식이란 주제로 조선 영조가 좋아한 음식 탕평채를 직접 요리해 보인다.





원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관계자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마련해 한식 다과와 함께 사랑이 담긴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며 평소 접하기 힘든 국악과 한식을 결합한 이번 공연을 통해 직원들의 몸과 마음이 재충전되는 동시에 국악과 한식에 대해 더 관심을 두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직장배달 한식콘서트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전국을 순회하면서 진행된다.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장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힐링을 통해 더욱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이미 4월에는 울산광역시 울산테크노파크에서, 5월에는 전남 나주시 한전KDN 본관 빛가람 홀에서 큰 감동을 선사했다.



직장배달 한식콘서트대통령 직속 문화융성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원이 주최하고 문화가 있는 날 사업추진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블레싱 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한다. 방문 공연을 희망하는 기업체는 문화융성위원회의 홈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news/newsView.do?seq=1841) 통해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39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