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피끝마을 안정면 동촌1리" -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전국 콘테스트”에서 은상 선정...
  • 기사등록 2007-11-17 19:05:58
기사수정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는「2007년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전국 콘테스트에서 영주시 안정면 피끝마을(이장 박광훈)이 우수마을분야 은상에 선정되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전국 97개 우수마을이 응모하여 서면 및 현지실사 등 총 3회에 걸친 관련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전국 32개의 우수마을(금상 8, 은상 8, 동상 16)을 11월 16일에 최종 선정하였고, 오는 12월에 시상식을 가질 계획이다.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사업은 각 시군구가 읍면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마을 생활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마을가꾸기 사업을 공모하여, 우수한 사업에 대해 2천만원 내외 예산을 지원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영주시에서도 금년 4월에 공모하여 안정면 피끝마을외 9개마을에 대하여 사업을 추진하였다.

영주시에서는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마을의 잠재력을 토대로 한 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현되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21세기 새로운 커뮤니티 운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