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동빈부두 정비에 공동참여 협약 체결" - 포항시,포항지방해양수산청, 포항수협 한마음...
  • 기사등록 2007-11-19 15:17:06
기사수정
포항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동빈부두 정비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포항시(시장 박승호)와 포항지방해양수산청(청장 손현규), 포항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영도)은 19일 오전 11시 30분 포항시청 시장실에 동빈부두 정비 공동참여를 위한 관계기관 협약을 체결 했다.
 
포항시는 포항지방해양수산청과 협의해 도시계획시설 결정 절차 이행 등 동빈부두 정비사업을 총괄한다.

포항수산업협동조합에서는 동빈부두의 위판장, 급유시설과 제빙시설 등을 어선부두 및 배후부지로 이전하되, 포항시의 TPP(테라노바 포항 프로젝트)개념을 도입한 디자인이 우수한 건축물을 설치한다.
 

동빈부두 정비사업은 관계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전례가 없는 혁신적인 사업으로 동빈부두 정비사업을 계기로 기관 간의 상호 협력과 상생발전을 위한 관계개선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는 동빈부두정비사업은 가려진 담장과 창고를 뜯어내고 부둣가의 해변 친수가로를 조성해서, 중앙상가 실개천과 육거리 그리고 북부해수욕장을 연결하는 걷고 싶은 거리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부두정비에 소요되는 예산은 박승호 시장이 직접 해양수산부에 건의해서 부두정비비 20억원의 국비지원을 약속받았으며, 도비1억원과 시비19억원을 확보해 총40억원으로 내년 봄 착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동빈부두 정비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경우 중앙상가 실개천과 더불어 포항시의 도시이미지의 획기적인 변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