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2007 도 단위 민방위 시범훈련 실시" - 겨울철 화재에 대비한 진압훈련으로 화재발생 최소화 ...
  • 기사등록 2007-11-15 18:31:24
기사수정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에서는 2007년도 도 단위 민방위 시범훈련을 11월 15일(목) 오후 2시부터 40분간 경산시 진량읍 동원금속(주)에서 400명이 참석하여 현실감 있게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화재에 대비한 재난대비훈련으로 공장건물 3층에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상시나리오를 만들어 현장 지휘체계 및 소방서, 의료기관 등 유관기관의 대처능력 점검, 화재발생에 따른 주민신고,초기진화,인명구조 활동 등 1인 1역할 체험을 통해 화재발생시 능동적 대처요령을 중점을 둔 훈련이다.

이날 훈련에는 동원금속(주) 민방위대원, 소방서, 지역의료기관, 일반 공무원 등 300여명의 훈련참가 요원과 도 김장환 건설도시방재국장, 경산부시장, 일반주민 등 400여명이 참관하였다.

특히 동원금속 훈련 실황을 라디오를 통해 전국에 중계하여 우리지역 주민들의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도 되었다.

김장환 건설도시방재국장은, 훈련강편을 통해 화재진화 훈련은 대형화재 발생시 유관기관간의 유기적 협조체제가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강조하고 반복적인 훈련으로 재난발생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 하도록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1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