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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 "모바일(PDA) 이용 현장행정시스템 가동" - 15일부터 18개 위생업무에 적용, 점차적으로 대상업무 확대키로...
  • 기사등록 2007-11-15 14:4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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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는 위생업소 현장 지도점검 등 현장 방문시 PDA를 통해 실시간으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현장행정시스템을 구축하고 15일부터 가동에 들어간다.

현장행정시스템은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시군구 행정정보시스템인 ‘새올행정시스템’의 위생업무를 무선 모바일(PDA)과 연동했다.

종전에는 지도점검 등 현장방문 후 사무실로 복귀하여 해당내용을 전산으로 등록하고 정리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으나, 현장에서 조회, 등록, 수정작업 등이 즉각적으로 처리됨으로써, 현장업무와 사무실 업무를 일원화했다.
 
이번에 현장행정시스템에 적용된 업무는 무허가업소등록, 지도점검결과등록, 공중위생영업신고현장조사, 식품허가사항변경현장조사, 유흥단란주점영업허가현장조사, 지도점검대상업소조회 등 총 18개 위생업무이다.

포항시는 점차적으로 복지, 환경, 지역산업, 민방위 업무에 대해서도 적용해 갈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모바일 기술을 활용하여 현장행정과 사무실 업무가 실시간 연계됨으로써 민원 서비스 강화 및 U-포항(유비쿼터스-포항) 건설에 한걸음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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