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재)예천곤충엑스포조직위원회 발대식 개최 - 예천군, 곤충도시 Clean 예천에서 세계최대 곤충박람회 개최 - '아이들이 가장 오고 싶어 하는 세계최대의 곤충박람회 될 것'
  • 기사등록 2016-01-27 00:03:53
  • 수정 2016-01-27 01:02:07
기사수정

 


재단법인 예천곤충엑스포조직위원회는 오는 7월30일부터 8월15일까지 17일간 개최되는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200여일을 앞두고 26일 오전 11시 예천 웨딩의 전당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 행사에는 이현준 조직위원장(예천군수)을 비롯한 군의원, 출향인, 각급 기관단체장, 기업인 등 160여명이 참석했다.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각계각층 인사들을 중심으로 범 군민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예천 성락 어린이집(원장 김혜숙) 어린이들의 식전공연에 이어 곤충엑스포 추진경과보고, 지원협의회 위촉장 수여, 실행기본계획 설명, 티켓오픈이벤트, 후원금 기부 및 후원물품 기탁,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장은 지원협의회 회장에 이상연 ㈜경한코리아 대표, 부회장에 이민재 ㈜우일음료 대표, 대외협력분과 위원장에 김도영 경북양궁협회 회장, 홍보지원분과 위원장에 황병길 재구예천군민회 회장, 자원봉사분과 위원장에 박병창 예천군 새마을 회장에게 수여됐다.
 
 이상연 지원협의회 회장은 “예천곤충엑스포조직위원회 지원협의회 출범은 군민의 엑스포 개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현하는 계기이며 혼신의 힘을 다해 엑스포 성공의 소중한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티켓오픈행사에서 한맥개발(회장 임기주)과 엠제이그룹(회장 김정환)에서 입장권 각 3,000매를 사전 구매했으며 엑스포 행사시 많은 방문객 유치를 위해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솔선수범 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NH농협은행 예천군지부(지부장 성희제)에서 2억 원의 후원금을, 암펠만사(회장 조용록)는 의류 2,000벌을 기부해 엑스포 성공개최 기원은 물론 행사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힘써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삼한C1(회장 한삼화)에서 5백만 원을, 예천읍 남본리 황진섭씨(56세)가 300만 원을 기부하면서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작지만 보탬이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재)예천곤충엑스포조직위원회 위원장(군수 이현준)은 예천군이 신도청 시대와 더불어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곤충 도시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사 참석자들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엑스포 조직위는 행사전문가 김기정 총감독을 영입하고, 2월 총괄대행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특히, 엑스포 기간 중 국제행사로 '2016 예천세계곤충식품페스티벌'을 개최해 미래 식량자원인 곤충의 미래가치를 집중 조명하여 곤충산업의 발전 계기를 마련하고 다양한 체험 및 전시공간을 운영해 아이들이 가장 오고 싶어 하는 세계최대의 곤충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04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