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복지분야 10년 연속 우수지차체 선정' -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조례개정 등 - “복지성과 나눔주간”의 일환으로 관내 복지시설 3곳 방문
  • 기사등록 2015-11-04 20:21:41
기사수정

 


<구미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례개정과 주요행사에 대한 결과 보고에 대한 회의를 11월 3일 오전 10시 시청 상황실에서 구미시 대표협의체 위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7월 1일 시행된 지역사회보장법을 토대로 개정된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례에 대한 설명과 함께, 201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상북도대회, 행복나눔박람회에 대한 협의체 주요행사 결과보고가 있었다.

 

또한, 보건복지부 복지분야 10년 연속 우수지차체 선정에 따른 “복지성과 나눔주간”의 일환으로 관내 복지시설 3곳을 방문, 견학하여 복지현장에 대해 좀 더 깊이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

 

협의체 공동 위원장직을 겸하고 있는 박의식 구미시 부시장은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가 지역사회 내 복지자원 발굴 및 서비스 제공기관 간 연계, 협력으로 촘촘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의 구심점이 되어 열심히 일해 준 결과 복지분야 10년 연속 우수지자체에 선정된데 감사함을 전했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단체로 공정성 제고를 위해 복지·보건뿐만 아니라 고용, 주거 관련 기관·단체의 대표자, 사회복지사업 및 보건의료사업을 행하는 기관·단체의 대표, 공익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추진해오고 있으며, 2016년에는 그 동안 많은 성과를 거두어 온 오아시스하우스 사업과 행복나눔박람회 등의 사업을 더욱 활성화 시켜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8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