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2015년 다문화가족 한마음 운동회' 개최 - 다문화가정이 직접 참여하고 화합하며 즐기는 다채로운 행사 - 입암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애국가 제창이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
  • 기사등록 2015-11-03 20:54:21
기사수정

 


영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금순환)는 다문화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11월 3일 오전 10시 영양군민회관에서 권영택 영양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다문화가정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식전행사로는 다문화가정 ㅇ,× 퀴즈대회로 아침에 쌀쌀한 추위를 녹이고, 의식행사에서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속해 있는 입암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애국가 제창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었다.

 

이어 식후행사에는 게임 및 운동경기와 화합 한마당 등 다문화가정이 직접 참여하고 화합하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진행됐다.

 

  이 날 행사는 낯선 환경에서 많은 부분 소극적 역할을 수행할 수밖에 없는 이주여성들에게 체육대회를 통해 자연스럽게 다문화가족들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화합분위기를 조성함으로 결혼이민자들의 안정적인 생활과 정착을 돕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사회통합에 기여하는데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8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