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북면, 복지분야 민․관업무협약식 체결 - 취약계층의 동행목욕, 이․미용, 청소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 ‘취약계층 청결봉사’사업 추진시 각 기관/단체/기업별 역할 구분
  • 기사등록 2015-11-02 23:43:25
기사수정

 


<울진군>  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북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전종태 북면보장협의회장, 엄경섭 북면장, 강윤석 (주)호텔덕구온천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3자간 민․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취약계층의 동행목욕, 이․미용, 청소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취약계층 청결봉사’ 사업추진과 관련해 협의체 임시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협약으로 북면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인 ‘취약계층 청결봉사’사업 추진시 각 기관/단체/기업별 역할을 구분해 상호지원을 강화키로 하고 협의체는 취약계층 발굴․신고, 봉사활동참여, 북면사무소는 행정지원, (주)호텔덕구온천에서는 동행목욕서비스 시 요금감면을 지원하기로 했다.

 

 (주)호텔덕구온천의 온천 이용요금은 1인 8천원이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5천원으로 할인해 적용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해 취약계층 동행목욕 봉사자와 대상자에게 지역주민 온천 이용 요금에 40% 추가 할인해 3천원의 요금만을 적용키로 햇다.


 강윤석 (주)호텔덕구온천 대표이사는 “지역의 기업인으로서 전국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자연용출온천인 덕구온천수를 지역의 취약계층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다” 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사회 환원과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종태 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회장은 “지역사회 내에서 소외되거나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산재된 각종 복지서비스 자료를 수집하여 복지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등의 일들을 자체적으로 추진해가고 있으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민․관이 협력해 지역 내 복지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8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