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와 김천시가 주최하고,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경상북도지부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이인호 (사)소비자교육중앙회경북도지부장이 강사로 나서 급변하는 유통환경 변화의 중심에서 서민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전통시장이 고객맞춤형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줄 수 있는 긍정적인 마인드 함양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대형유통업체와의 경쟁에서 새로운 변화를 추구할 수 있도록 의식변화를 촉구했다.
특히 소비자들의 불친절에 대한 피해사례, 고객친절서비스로 인한 점포 매출성장 사례 등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인들의 서비스정신과 고객감동마인드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교육 후에는 원산지 가격표시제, 친절서비스 동참 리플릿 배부 및 물가안정 참여분위기 조성을 위한 교육에 참석한 회원들과 함께 물가안정거리캠페인을 펼쳤다.
우종항 투자유치과장은 “ 시대적 흐름에 대응하고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시장상인들의 정과 현대적 서비스가 공존하는 전통시장만의 특별한 고객감동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마음으로 다가가는 따뜻한 정이 있는 다시 찾고 싶은 시장으로 변화를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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