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이동급식차량 전달식 가져 - 구미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끼니 거르는 이웃 위해 - '사랑의 밥차’, 최신식 조리기구로 1시간에 500인분 식사 조리
  • 기사등록 2015-10-17 00:39:48
기사수정

 

 

 

<구미시>  삼성전자 스마트시티는 지난 15일, 구미시청 앞마당에서 1억 4,000만원 상당의 이동급식차량 1대와 무료급식 운영 지원금 4,000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를 통해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강보영)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유진 구미시장, 심원환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공장장, 김누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조창현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이동급식차량과 무료급식 운영지원금은 지난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 ‘제2회 삼성 나눔 워킹페스티벌’ 수익금 1억 8,000만원으로 마련된 것으로, 이는 시민 1만 8,000명의 1인당 참가비 5,000원을 적립해 모은 성금 9,000만원과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가 이와 동일한 금액을 1대1로 매칭해 후원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grant)’로 성금 9,000만원을 기부하면서 조성됐다.

 

  특히, 이번 이동급식차량은 5톤 특장 트럭을 개조해 최신식 조리기구를 갖췄으며, 1시간안에 500인분 식사를 단번해 조리할 수 있어 도내 어려운 이웃들과 이재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따뜻한 밥상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심원환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공장장은 “이번에 전달한 차량과 지원금이 제때 끼니를 잊지 못하는 어르신 등 도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요긴하게 쓰이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복지사각지대의 간극을 촘촘히 매우고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나가는 등 따뜻한 사회분위기 전파와 더불어 상생‧화합하는 나눔문화 조성에 적극 동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누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도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삼성전자 스마트시티의 후끈한 지역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평소 급식을 이용하시는 도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질 높은 식사를 전해드리고, 건강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삼성 나눔 워킹페스티벌’이 지역을 넘어 ‘경북 대표 시민나눔운동’으로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이를 통해 조성된 성금이 기부의사에 따라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는 오는 24일, 구미시 임수동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서 ‘건강’과 ‘나눔’을 주제로 ‘제3회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시민들의 참가비와 삼성전자 스마트시티의 1대 1 매칭그랜트 성금으로 조성될 올해의 수익금은 향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아동센터 환경개선을 위한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8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