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 행복 중심도시 김천! '세계에 알려' - 김천시, 실크로드 경주 2015 '김천시 문화의 날' 개최 - 전국에서 가장 뛰어난 생태관광인프라 갖춘 문화관광도시로
  • 기사등록 2015-10-08 19:48:51
기사수정

 

 

 

김천시는 '실크로드 경주 2015'가 열리고 있는 천년의 고도 경주에서  8일 '김천시 문화의 날' 행사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백결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박보생 김천시장, 김병철 김천시의회의장 등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열렸으며,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되어 우리 김천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금릉빗내농악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최양식 경주시장의 환영사, 박보생 김천시장의 인사말, 김병철 김천시의회의장 축사 등으로 진행 됐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실크로드 경주 2015는 동서양의 문명의 만남으로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문화 유산을 유럽에 알리는 통로가 될 것이며, '김천시 문화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행복 중심도시 김천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아울러 김천시를 전국에서 가장 뛰어난 생태관광인프라를 갖춘 문화관광도시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게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가져 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축하공연으로 펼쳐진 김천예술고등학교 한국무용단, 김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김천시립국악단 공연은 공연단과 김천시민이 하나가 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7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