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경상북도 민속주&막걸리 페스티벌 개최 - 18일~20일, 경북의 술! 기분좋은 맛!, 경북 전통주 한자리에 모여 - 2015 경상북도 도민생활체육대축전과 연계해 23개 시군 선수, 임원들
  • 기사등록 2015-09-17 23:05:08
  • 수정 2015-09-17 23:09:24
기사수정

 

 

 

<영주시>  경상북도의 민속주와 막걸리의 다양한 제품을 눈으로 보고 맛보며 체험하는 흥겨운 풍류의 한마당 ‘2015 경상북도 민속주&막걸리 페스티벌’이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영주시 생활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생활체육회가 주최하는 2015 경상북도 도민생활체육대축전과 연계해 23개 시군 및 영주시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도내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민속주와 막걸리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되는 행사이다.

 

경북 민속주의 품질고급화를 촉진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해 대중적 소비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경북도내에서 전통방식으로 생산되는 명문가 민속주 홍보전시관을 비롯해 각 시군을 대표하는 쌀막걸리, 오미자막걸리, 대추막걸리 등 각양각색의 막걸리가 전시되며, 시음홍보행사도 같이 진행된다.

 

아울러 풍류를 더할 수 있도록 쉐프가 만드는 특별한 안주와 함께 칵테일쇼, 우리술 빨리 마시기, 우리동네 노래자랑, 추억의 학사주점(통기타공연) 등 행사장 곳곳에서 체험행사들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경북도의 민속주가 국내주류시장에서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아져 세계 유명브랜드 위스키처럼 명품 주류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축제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주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도내 23개 시군을 대표하는 민속주와 막걸리가 한 곳에서 전시되므로 관람객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함께 우리 술에 대한 가치를 알리고 저변 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며, 참가업체들에게는 업체간 교류를 통해 품질향상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74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